주메뉴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라섹센터푸른세상안과의 라섹센터입니다. 압구정/신세계 클리닉에 한함

알코올 프리 라섹 - Amoil 브러쉬 이용

기존 라섹수술의 경우, 각막편을 얇게 만들기 때문에 라식과 달리 각막편을 만드는 장비가 없어 "알코올"을 이용 했었습니다.

알코올 사용으로 인하여 어쩔수 없이 각막상피세포의 손상을 초래하여 그로인한 통증 심화와 회복이 느린 것이 한계였습니다.

본원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특수 아모일 브러쉬를 이용하여, 각막 상피를 부드럽게 제거하여 각막 실질면 또한 매끄럽고 손상이 적어 수술 후에 통증이 감소하였으며, 회복력도 6~10시간 정도 단축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수술을 특수아모일 브러쉬를 이용한 무통라섹이라고 한다.

라섹수술의 한계극복

라섹수술의 경우, 외부충격 및 각막두께의 안전성 부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선호도가 매우 높아졌으나, 수술과정에서의 특성상 수술후 각막혼탁 및 근시퇴행률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한계를 인정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다음의논문 내용은 Amoil을 이용한 라섹의 경우, 이러한 단점의 한계를 극복해 주기에 충분한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막두께가 얇은 경
중등도근시안에서의
ASA-PRK 수술 결과 및
안전성 2006년
  • 본문 내용중 일부 발췌 1

    결론적으로 본 연구의 ASA-PRK는 각막두께가 얇은 경중등도 근시안에서도, 충분한 각막두께를 가진 경중등도 근시안에서와 같이 통계적 차이를 보이지 않는 높은 수술 예측도, 안정성 및 안전성을 보였다.

    최근 맞춤식 각막굴절 교정술에서 라식수술보다 표면연마방식(Amoil 이용)이 고위수차발생을 줄인다는 장점이 확인됨에 따라 표면연마술에 대한 관심이 새롭게 고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라섹, 에피라식과 더불어 우순한 임상성적과 높은 안전도가 확인된 ASA-PRK 수술의 장기간 추적관찰을 통해 객관적인 각막두께의 안전범위에 대한 지표를 제시하는 것이 각막표면굴절수술의 활성화에 즈음하여 필요한 것으로 생각된다.

  • 본문 내용중 일부 발췌 2

    안전성

    술 후 경과 관찰 기간에 따른 구면렌즈대응치의 변화는 Ⅰ군과 Ⅱ군 각막 술 전 -4.14D와 -4.68D에서 수술후 1개월에 각각 +0.13D, +0.21D 술후 3개월에 -0.03D + 0.05D 술 후 6개월에 -0.05D, -0.03D 술후 12개월에 -0.14D, -0.11D로 나타나 두 군간에 근시퇴행의 통계적 유의한 차이는 없었다.

    두 군 모두 초기 경미한 과교정을 보이다가 그 이후에 굴절치가 전반적으로 안정화되는 양상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