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라섹푸른세상안과의 라섹수술입니다.

자가혈청

혈청이란

생체에서 채취한 혈액을 시험관에 넣어 가만히 세워두면, 먼저 응고하여 응혈이 되고, 이것이 수축하여 암적색의 덩어리인 혈병과, 담황색의 투명한 액체인 혈청으로 나누어집니다.

즉 혈액에서 유형성분 이외의 부분은 혈장인데 이 혈장에서 섬유소원(피브리노겐)을 제거한 것이 혈청이 됩니다.

혈청 성분중 면역과 관계가 있는 것은 √ -글로불린이며, 이 속에 항체가 있습니다.

라섹과 자가혈청(PRP:PLATELET-RICH PLASMA_혈소판 농축혈장)

라섹수술의 경우, 각막편을 형성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알코올의 경우 각막편을 생성되는 과정에서 각막상피에 손상을 줄 수 밖에 없으며, 또한 이로인하여 수술 후 회복기간중에 염증 반응이 크게 작용하여 이로인하여 상처 치유가 늦어지며, 각막혼탁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혈청의 가장 큰 장점은(EGF, EODERMAL G 소 FACTOR, TGF-B, FIBRONECTIN)등의 성분이 상피의 재생력을 높여줌으로 인하여, 라섹 수술 후 수술부위에 적용시켜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모합니다.

자신의 혈액으로 만든 자가혈청은 본인에게 꼭 맞는 면역 성분으로 인공눈물로 치료가 되지 않는 난치성의 안구건조증에 자가 혈청안약을 사용하면, 안구건조증의 원인인 염증이 억제될 뿐 아니라, 눈이 건조해서 생각 각결막의 미세한 상처도 빠르게 회복되므로 이를 안약으로 만들어 라섹에 적용시킨 것이 자가혈청라섹입니다.

자가혈청 치료제 만들기
      10cc의 피를 채취한다.
      진공 채혈관에 피를 담아, 원심분리기로 혈청을 분리해 낸다(10분), 2CC~3CC정도 채취
      분리된 혈청 + 8CC 증류수 혼합
      멸균된 안약병 2CC 담는다.
자가혈청 안약의 보존방법
  • 햇볓 및 자외선에 노출되면 안됨(불투명용기 보관)
  • 장기사용시 냉동보관
  • 오픈 후 사용시 유효기간 1-2일로 냉장보관

※ 2주-한달 정도 사용 하며, 개인 눈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